제목
[시스템장애]  과제와 시험의 학습창이 뜨지 않습니다.
2008-08-29 00:00:00
작성자 파*다  |  조회수

과제와 시험의 학습은 팝업창 형태로 뜨게 됩니다. 만약 팝업 차단이 설정이 되어 있다면 학습이 불가하니 팝업 차단 설정을 해제해 주어야 합니다. WindowsXP SP2이상 사용자 또는 네이버, 구글 등의 툴바 설정에 따른 팝업 차단을 해제했는지 확인합니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ct=image"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ct=image" /> 

- Windows XP 서비스팩 2가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 확인방법

바탕화면의 내 컴퓨터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속성]항목을 선택하면 [일반]탭에 시스템 정보가 나타납니다. 아래와 같이 [Service Pack 2]라는 항목이 나타나면 서비스팩2가 설치된 경우입니다.

a6.jpg
 

- 팝업 차단 해제 방법1)

인터넷 익스프롤러 창 상단에 팝업이 차단되었다는 노란색 안내 메시지가 나올 경우, 거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현재 사이트의 팝업을 항상 허용]을 선택합니다.

a2.jpg

- 팝업 차단 해제 방법2)

인터넷 익스플로러 메뉴 중 [도구]>[인터넷 옵션]을 선택하여 [개인정보]탭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하단의 팝업차단 항목에 있는 [설정]버튼을 클릭합니다.
a3.jpg
 

팝업차단 설정창이 나타나면, 허용할 웹 사이트 주소 항목에 해당 사이트 주소를 입력한 후 [추가]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사이트의 팝업을 허용해 줍니다. 

a4.jpg

- 야후, 구글, 네이버 툴바의 팝업 차단 옵션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단 도구에 툴바 영역이 나타납니다. 해당 툴바의 팝업차단 설정에서, 해당 사이트에서 차단되지 않도록 설정을 바꿔줍니다.
a5.jpg